2021. 9. 18. 19:30ㆍDeveloper Basis
iOS 개발의 가장 큰 매력이 무엇일까?
애플의 감성? 세련된 디자인? 희소성? 맥북을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?
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,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매력은 "내 아이폰에서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"이라 생각한다.
하지만, 직접 만든 어플을 직접 앱스토어에 등록하기까지는 꽤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.
그래서 우리는 앱스토어에 등록해서 내 폰에 다운받는 방식 대신, 개발자의 특권(?)으로 개발을 함과 동시에 작동을 내 폰에서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.
맥북과 아이폰을 연결시키고, 아이폰에서 알림이 뜨면 "신뢰하기"를 누르자.
그러면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기에 내 폰이 나타나있을 것이다.
내 아이폰을 선택하고 Run을 해보자.
그러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.
Signing for "프로젝트 이름" requires a development team.
Select a development team in the Signing & Capabilities editor.
-> 등록된 개발 팀이 없으니, 개발 팀을 선택해라.
사실, 원래는 Apple 개발자 계정이 있어야 내 아이폰에 빌드가 가능하긴 하지만, 개발자 계정 없이 Apple ID만으로도 빌드가 가능하다.
상단 Xcode를 누르고 Preferences를 누르자.
Apple ID를 추가해주자.
그리고 에러에 써있는대로
프로젝트 홈 -> Targets -> Signing & Capabilities -> Team 순으로 들어가 등록한 Personal Team으로 변경해주자.
이대로 Run을 해보면, 아마 열 중에 아홉은 정상적으로 폰에 빌드가 될 것이다.
# 오류 케이스
하지만, 혹시 아이폰에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.
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"설정 -> 일반 -> 기기 관리 -> 개발자 앱 -> 신뢰함"을 따르자.
그러면 내 아이폰에 정상적으로 내가 만든 어플 작동이 될 것이다 ^__^
'Developer Basi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Xcode] iOS 프로젝트에 별도의 폰트 파일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(0) | 2022.01.02 |
---|---|
[Xcode] Xcode에서 quick help를 사용해보자 (0) | 2021.12.20 |
[Xcode] 코드에서 이미지와 색상을 보는 방법, ImageLiteral, ColorLiteral (0) | 2021.11.16 |
[Xcode] 코드 스니펫(Code Snippet)을 사용하는 방법 (0) | 2021.11.06 |
[GitHub] 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GitHub README 작성법 + 꾸미기 꿀팁 (0) | 2021.10.23 |